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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-미-일, 中 자체개발 게임 3대 시장, 전체 해외 매출의 2/3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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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작성자 : KOTRA 작성일 날짜 : 2021-12-2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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올해 중국 자체개발 게임이 해외시장에서 호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.

중국 게임시장 연구기관인 감마데이터(CNG)에 따르면 중국 자체개발 게임이 해외시장에서 올린 매출은 180억 1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6.59% 급증했다.

한국·미국·일본은 중국 자체개발 게임의 3대 해외시장으로 전체 해외 매출의 약 3분의 2를 차지했다.

중국에서 수익성이 가장 높은 시장 중 하나인 게임시장은 올해 견실한 성장세를 보였다. 연간 매출액은 2965억 1000만 위안(약 55조 3258억 원)으로 전년 대비 6.4% 증가했다.

중국 게임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모바일게임 시장의 매출은 올해 2255억 4000만 위안(42조 835억 원)으로 집계돼 7.57% 늘었다.